경제 생활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 실리콘 음극재 대장주

블리네 2024. 10. 5.

대주전자재료는 배터리 소재 특히 2차전지 적극제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배터리 산업의 성장과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의 주가 전망을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


1. 시장 및 산업 개요

2차전지 산업은 전기차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ESS의 수요 증가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는 이 산업의 실리콘 음극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2. 재무제표 및 성장 전망

최근 대주전자재료의 재무제표를 보면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음극재의 수요 증가로 매출 성장세와 영업이익률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비교적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재무 건전성이 양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캐즘이라고 하는데 대주전자재료의 핵심인 실리콘 음극재는 크게 상관이 없어 보입니다.

 

 

3. 기술적 분석

최근 주가 차트 흐름과 기술적 지표를 살펴보면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이 중장기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는 상승 추세가 아직 꺾이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승추세에서 거래량이 높지 않는 점도 좋은 신호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과매수 영역에 근접하고 있어 단기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상승 추세는 유지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4. 리스크 요인

배터리 소재 원자재 가격의 변동성은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국내외 경쟁사들의 생산 확장 및 기술 개발로 인한 경쟁 심화는 시장 점유율 및 이익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각국의 친환경 정책 강화는 긍정적이지만 예측하기 어려운 규제변화는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5. 투자 전망

대주전자재료 투자는 단기적으로 몇 가지 위험 요인이 존재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업으로 생각합니다. 대주전자재료의 실리콘 음극재는 에너지밀도를 10배가량 높여 충전 시간이 대폭 단축시켜 주고 화재에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다만 비싼 가격 때문에 고급 전기차에만 들어갔지만 최근에는 기아 EV3에 들어가면서 점차 많은 차종으로 늘려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주전자재료는 실리콘 음극재 생산능력을 올해 말까지 6000톤으로 늘릴 예정입니다.

 

또한 2만 6000톤 규모의 추가 증설도 진행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최고 수준의 규모입니다. 투자하기에 충분한 이유가 되어 보입니다.

 

6. 애널리스트들의 투자의견

대주전자재료에 대한 국내 애널리스트들의 목표 주가 평균은 약 15만 원으로 이는 현재 주가대비 약 20%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NH 16만 4천 원, 키움 14만 7천 원, 미래 15만 원입니다. 다만 12만 원을 제시한 곳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대주전자재료 마무리..

지금까지 객관적인 관점에서 대주전자재료 주가 분석을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전기차 시대는 올 것이고, 실리콘 음극재는 널리 쓰일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실리콘 음극재도 중국이 세계 1위이고 국내 업체들도 계속해서 실리콘 시장에 뛰어들고 있어 나눠 먹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나노신소재, 포스코, SKC 등이 실리콘 음극재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도 잘 생각해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 함께 보면 좋은 글